(재)부산형사회연대기금,「2023년 공익활동가 일자리 지원사업 성과공유회」개최
(재)부산형사회연대기금(이사장 전장화)은‘2023년 공익활동가 일자리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2023년 11월 21일(화) 재단 강당에서 개최했다.
부산형사회연대기금은 NPO 영역의 일자리 발굴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2020년부터 부산과 양산, 김해지역에 일자리를 지원하는 ‘공익활동가 일자리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2023년 4월에 8개의 NPO를 선정하며 총 5회에 걸친 집중 모금 교육을 실시하였고, NPO가 실제 모금에 활용할 수 있는 각종 정보와 컨설팅을 제공하였다. 그 결과 8개 단체 모두 모금 목표액을 초과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8개 단체의 총모금액은 약 2,800만 원이었다.
성과공유회에는 본 재단 심연주 사무처장, 공익활동가 일자리 지원사업 참여 NPO 대표를 비롯하여 활동가들이 참석하여 ‘모금 성과와 단체 내의 변화’에 대해 직접 발표하고 모금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표에서 '모금을 계획하는 단계에서부터 함께 모여 단체의 역량을 재점검하고, 회원 한 명 한 명의 중요성을 다시 일깨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는 내용이 주를 이루었다.
본 재단 심연주 사무처장은‘NPO 영역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확보를 위해 실시한 모금교육과 지원이 단체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부산형사회연대기금은 노사의 합의로 조성된 전국최초의 민간기금으로 부산은행, 부산은행노조, 부산항운노동조합, 부산항만물류협회, 나눅스네트웍스, SK해운, 부산항만공사가 함께한다. 기금은 부산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가치 향상 및 경제적 취약층을 위해 쓰인다.